본문 바로가기
뉴스

[동국일보]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22일부터 유료배지 사전등록 시작

by donggukilbo 2022. 3. 23.
[동국일보]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준동)가 오는 3월 22일부터 유료 배지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공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배지 유료화를 시행했다.

배지 종류로는 게스트, 인더스트리, 프레스, 아카데미가 있으며, 사전등록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게스트, 인더스트리 배지 신청은 3월 22일(화)부터 4월 12일(화)까지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금액은 70,000원이다. 프레스 또한 3월 22일(화)부터 4월 12일(화)까지 진행되며 사전등록 시 무료이다.

아카데미는 지난 3월 15일(화)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등록 시 비용은 30,000원으로 4월 1일(금)까지 단체 신청만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놓쳤을 경우, 영화제 기간 중 아카데미를 제외하고 현장에서 배지 별 등록 수수료 결제 후 신청 가능하다.

배지 별 혜택으로는 게스트, 인더스트리, 프레스 배지 소지자의 경우, 영화제 기간 중 1일 4매까지 상영작 티켓 발권이 가능하다. 게스트패키지 제공, 게스트센터와 게스트카페, 비디오 라이브러리도 이용할 수 있다.

아카데미 배지는 현장 예매만 가능하며, 본인에 한해 상영작 티켓 1일 3매 발권이 가능하다. 그밖에 모든 배지에 적용되는 혜택으로는 전주돔 상영 무료 입장, 전주프로젝트 행사장 입장, 영화제 기념품 구입 시 10% 할인이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반영하여 웨이트라인은 운영하지 않는다.

배지 신청은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 배지 신청 대상에 따라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첨부해 온라인 등록 후 영화제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승인받은 대상은 등록 기간 내 배지 금액을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주국제영화제 운영팀 배지 담당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는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진행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