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일보] 교육부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배움 환경 조성을 위해 우선 등교를 추진하고 있는 특수학교(급) 학생들의 등교수업 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통해 2학기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이에, 특수학교(급)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장애학생의 학습결손 및 행동문제, 사회성 저하 등의 문제를 완화하고자 올 3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까지 등교수업을 원칙으로 했다.
특히, 2021년 1학기 등교수업 점검 결과 특수학교는 100%(187개교), 특수학급이 설치된 일반학교는 97.9%(8,545개교)가 전면 등교를 하고 있으며 방과후학교 참여율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그간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안전한 등교수업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특수교육 종사자(교직원, 보조인력 등)에게 백신접종을 우선 추진했고 지원인력 확대 배치, 기숙사 및 학교버스 밀집도 조정 등 관련 지원을 강화했으며,
정서‧행동지원을 위한 권역별 거점 행동중재지원센터(대구, 경기, 충북, 전북, 경남 5곳)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2021년 3월 개학 이후 6월까지 특수학교 확진자는 총 28명(학생 23명, 교직원 5명)으로 전년도 지역별 대유행시기(2020.12.~2021.1, 52명)보다 확진자 수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021년 2학기에도 장애학생의 성장과 배움을 빠르게 되찾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정‧학교 연계를 통한 정서‧행동지원 및 가족지원을 강화하면서,
원격교육 경험을 미래교육 전환의 계기로 삼고자 장애유형별 웹접근성이 보장된 원격교육 프로그램과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등을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단체 및 교원단체, 특수교육 전문가, 시도교육청과 상시 소통 체계를 갖추고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여 추진하는 정책의 현장 체감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장애학생들이 전면 등교하여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교직원과 학부모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체계 개편에 따라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은 3단계까지 전면 등교 원칙을 유지하고,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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